서브콘텐츠

> 동천일리하우스 > 기관소개

관소개




 

설립이념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 이니라” 라는 기독교 정신을 소명으로 삼아, 고 최경희 설립자가 1951년 전쟁 시에 유기된 영아들을 구호하기 위하여 시설이 설립되었습니다. 







 

기관 운영 목적


법인의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권리에 기반하여 독립적인 인격을 가진 사람으로 존중받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로고 파일 다운받기




CI소개

 의미 


동천은'동녘의 샘물'이란 뜻으로 동녘은 떠오르는 태양, 샘솟은 물, 즉 희망과 순수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동천일리하우스는 이용인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되기 위한 희망의 요람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구분하지 않으며 서로 어울리며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 공간입니다. 동천일리하우스는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어 진정으로 지역공동체의 샘물로서 소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형태론


두팔을 벌린 사람의 형상을 모티브로 제작 되었습니다. 두팔의 왼쪽과 오른쪽 모양은 각각 東泉(DONG CHUN)의 'D'와 'C'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컬러에 담긴 의미는 전반적인 파란색은 희망을, 노란색은 가정의 평안함을, 진분홍색은 따뜻한 사랑을 의미하며 마지막으로 'C'형태는 샘물의 깨끗함과 순수함을 뜻합니다.




 



Copyright © 2024 dongchuncare.org. All rights reserved.
오늘
1
전체
15,475,787